A : 원격으로 접속할 컴퓨터
B : 작업하는 컴퓨터 (스마트폰으로도 가능)
예시) 집에서 회사 노트북에 접속하는 경우, 집 컴퓨터가 B, 회사 노트북이 A다.
<환경 설정>
1. (A, B) Anydesk 설치
2. (A) 연결 요청 자동으로 받을 수 있도록 설정
1) Anydesk 홈 화면에서 우측 상단 4단바를 클릭후 설정 진입
2) 보안에서 "연결 요청 항상 허용" 혹은 "AnyDesk 창이 나타나는 경우에만 허용" 클릭
3) 부재 중 액세스에 "무인 액세스 허용" 클릭 후 워크스테이션 암호 변경
3. (A) 노트북 덮개를 닫고, 원격으로 접속하고 싶을 때 설정
윈도우 설정 -> 전원 및 절전 -> (우측)추가 전원 설정 -> 덮개를 닫으면 수행되는 작업 선택 -> 전원 사용 시 덮개를 닫을 때 "아무 것도 안 함"으로 설정
4. (A) AnyDesk 홈 화면의 이 워크스테이션에 보이는 9자리 주소 기억해두기(카톡이나 메일 등)
<원격 접속>
5. (A) AnyDesk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: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하지 않으면, 원격으로 작업할 때 관리자 권한이 필요한 프로그램 접속 시 원활하지 않을 수 있음
6. (A) 원격 접속한 화면을 보여주고 싶지 않을 때, 연결된 모니터의 HDMI포트를 뽑고, 노트북 덮개를 닫는다.
7. (B) Anydesk를 실행하고, 다른 워크스테이션에 A 노트북의 주소(4번)를 입력한다.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하는 경우 A에서 설정한 비밀번호를 입력해 원격 접속을 완료한다.